현지통신원 | 커뮤니티 | 유로자전거나라투어
최근 본 투어
최근 본 후기
통신원 소식

현지통신원

유럽 현지 가이드들이 전하는 생생한 여행 정보

제목
2022년 여름시즌 베네치아 수상버스 시간표(4월~10월)
작성자 이상호 가이드 등록일 2022-04-29
조회수 1,521

2022년 여름시즌 이탈리아 베네치아 수상버스 노선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통상적으로 여름시즌은 4월부터 10월까지 / 겨울시즌은 11월부터 3월까지이며

안개가 많이 끼거나 아쿠아알타 현상이 발생하게 되면 수상버스 일부 노선은 중단되거나 우회 운행하게 됩니다.

산타루치아 기차역 앞 매표소의 모습입니다.

바로 옆에 기계도 있지만 자잘한 오류들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매표소 직원에게 직접 티켓을 구입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현금 및 카드 결제 모두 가능하며 베네치아 지도(3유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글지도도 좋지만 지도 한장 사서 아날로그 방식으로

내가 다닌 곳 하나씩 체크 해 가는 재미도 있으니 여유되시면 지도 한장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2022년 베네치아 수상버스 교통권 가격 ]

75분 : 7.5유로

24시간 : 21유로

48시간 : 30유로

72시간 : 40유로

7일 : 60유로

만 6세부터 29세 사이일 경우, 여권으로 나이 확인 후

롤링베니스 카드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72시간 40유로 -> 28유로 + 여러 입장료 할인혜택)

베네치아 여행 시, 꼭 기억해야 할 다섯 개의 포인트

ㄴ로마광장(P.le Roma)

ㄴ산타루치아 기차역(Ferrovia)

ㄴ리알토(Rialto)

ㄴ아카데미아(Accademia)

ㄴ산마르코(S.Marco)

내가 이동 하려는 목적지가 어느 방향인지 확인하면 됩니다.

수상버스 1번

베네치아 대운하의 정류장들을 지그재그로 이동합니다.

소요시간은 길지만 이른 오전과 늦은 저녁에 베네치아 대운하의 모습을 온전히 감상 할 수 있는 노선입니다.

베니스 비엔날레 전시(4월~11월)가 열리는 아르세날레 ARSENALE, 자르디니 GIARDINI 를 들렀다가

베니스 국제영화제(9월) 리도 LIDO 섬으로 향하게 됩니다.

로마광장에서 출발하여 종점인 리도까지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수상버스 2번과 2/

이번에 개편되면서 리알토와 산마르코 사이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2/ 는 로마광장 P.le Roma - 기차역 Ferrovia - 리알토 Rialto 사이를 운행하며

2번은 로마광장에서 출발하여 자떼레와 주데까 사이의 운하를 지나 산 조르조 섬과 산 마르코로 향하게 됩니다.

과거의 산 마르코 출발-산 마르코 도착 한 바퀴 도는 노선은 이제 없지만

여전히 많은 관광객이 탑승하는 노선입니다.

특히, 노을 맛집 산 조르조 섬으로 갈 수 있는 유일한 노선이므로 기억 해 두면 좋습니다.

수상버스 3번

로마광장-기차역-무라노(유리공예)섬 1바퀴 도는 노선입니다.

중간에 정차하지 않고 곧장 무라노로 가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무라노 섬 관광 후 다시 기차역 또는 로마광장으로 돌아오고 싶다면 시간표 확인 후 탑승 하시면 됩니다.

수상버스 6번

비엔날레 전시장과 리도 섬으로 갈 수 있는 가장 빠른 노선입니다.

기차역에는 들리지 않고 로마광장(P.le Roma)에서 출발하니 참고하세요!

수상버스 7번 (여름시즌에만 운행)

산 마르코 산 자까리아 정류장에서 출발하여

무라노(유리공예) 섬을 들렀다가

다시 산 마르코 산 자까리아 정류장으로 돌아오는 노선입니다.

여름철에만 운행하며 배차 댓수도 적지만

산 마르코 <-> 무라노 이동하기에 가장 좋은 노선이니 기억 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수상버스 12번

무라노(유리공예) / 부라노(알록달록) 섬 관광객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노선입니다.

2 곳을 모두 볼 경우, 멀리있는 부라노 먼저 보시고 가까이에있는 무라노를 그 다음에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대부분의 관광객은 무라노(유리공예) 먼저 보고 부라노(알록달록)로 이동하기 때문에

그 반대 순서로 하시면 좀 더 쾌적한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전 9시만 넘어가도 수상버스를 타려는 긴 줄이 형성되니

무라노/부라노 보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조금 여유있게 시간 계획을 세우시면 좋습니다.

수상버스 14번

산 마르코 산 자까리아 정류장에서 부라노(알록달록)섬으로 바로 이동 할 수 있는 노선입니다.

이동시간이 1시간 조금 넘게 걸리지만 F.te Nove 정류장에 비해 대기 줄이 거의 없는 편이며

환승 없이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차 간격이 1시간에 1대 있으니 시간 꼭 확인 하세요!

야간버스 N

정규노선 막차가 이동하고 나면 야간버스 N 운행 시작합니다.

베네치아는 사실상 24시간 내내 대중교통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구입한 교통권으로 야간버스도 탑승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공항수상버스 ALILAGUNA

숙소가 기차역이나 로마 광장쪽이 아닌 산 마르코 광장, 리도, 무라노 섬 등일 경우

마르코 폴로 공항까지 가는 길이 쉽지 않습니다.

별도의 티켓을 구입 해야하지만 공항으로 데려다주는 공항수상버스 업체가 있으니

혹시나 베네치아에서 IN / OUT 하시는 분들은 숙소 위치를 확인 해 보시고

어떤 교통수단으로 이동 할 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수상버스 노선이 있지만,

관광객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노선만 짧게 정리 해 봤습니다.

언제나 여러분들의 이탈리아 여행을 도와드리고 싶은 이상호 가이드였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

- 유로자전거나라 이탈리아 베네치아 이상호 가이드 -

댓글수:0개

•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국가별 연락처

001-90-536-866-3301
    0090-536-866-3301
    0536-866-3301
    ※ 늦은밤, 새벽시간에는 상담이 어렵습니다.
    튀르키예 현지시간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