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역시 남부투어를 진행하기전에, 수많은 정보로 업체 선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중 가이드님의 후기는 긍정적이고 진정성이 느껴져서 믿고 선택했는데 정말 후회없습니다. 실제로 투어를 함께하면서 이탈리아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류재선 가이드님을 만나기 전과 후로 나뉠정도로 너무 좋았습니다.
20년넘게 이탈리아에서 가이드로 활동을 하셨기때문에 이탈리아에 대한 정보와 내용이 너무 알찹니다. 류재선 가이드님은 가이드의신 (가신) 이라는 명칭이 있는데 그 이유를 함께하시면 모든 시간 느끼실겁니다. 일정을 함께하면서 현지 이탈리아 사람들이 다 알아볼정도로 입지가 정말 탄탄하십니다.
이탈리아에 대한 문화 역사 더 나아가 모든 꿀팁들을 전수해주시니 이보다 알찰수없습니다. 지루할틈없이 열정적으로 이끌어주시는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오랜시간 가이드로 활동하셨음에도 현재의 오늘만을 살아가는 모습을 보고 이탈리아를 진정 사랑하기때문에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무조건 가신님만 따라가시면 됩니다 !! 그리고 투어를 시작하기 이틀전 알짜배기 정보들을 올려주시는데 이를 알았다면 저는 계획도 안짜고 왔을거에요 ! (제가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의 계획은 무산시키고 추천 리스트를 참고해서 일정을 모두 변경했답니다) 결국 가신님이 알려주시는 모든 것들을 따라가면 최고의 여행이 되실겁니다 ! 투어를 하지 않았더라면 이탈리아에 대한 기억은 이토록 좋지만은 않았을겁니다. 가신님 덕분에 이탈리아에 대한 기억을 행복하게 만들어줘서 감사하다고 전하고싶습니다 !
(+추가로 투어를 진행하면서 좋은 말씀도 많이 해주시고 음악선정도 너무 좋아서 라디오 들으면서 여행하는 느낌이었어요 ! 덕분에 여행의 기억을 진하게 기억할수있을것같아요.감사합니다)
(추가로 함께 여행한 남편의 후기입니다.)
1박2일 일정이었지만 3박4일 같은 여행이었다.
단 1분 1초라도 허투루 쓰지않는 일정이라 전혀 아깝지 않았다.
그리고 기생충의 명대사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의 표본이시다. 모든 여행계획, 심지어 이동하는 길의 잠깐 들려주시는노래선정까지 다 이유가 있었다.
단 한가지 후회되는 부분은 여행 끝에 투어를 했다는 점이다. 만약 내가 여행 시작에 이 투어를 했다면 나의 이탈리아 여행이 10배 100배 재미있었고 맛있었을거라는 생각에 딱 한가지 후회로 남는다.
다음에 또 이태리를 온다면, 만약 류재선 가이드님이 그때까지도 가이드를 하시고 계신다면 꼭 다시 만나고 싶다. 단순한여행 가이드가 아닌 이탈리아에서 만난 친근한 동네형같은 분위기를 형성해주시면서 정신없고 힘드실텐데도 짜증한번내지않는 대단한 분이었다. 형님으로 모시고 친하게 지내고싶었다.
누군가 이 투어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보다 알찬 경험은 없을거라 자신하고, 만약 이 투어를 결정했다면 가이드님께서 제안하는 모든 것은 다 따라가길 추천한다.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는 현지인이 아닌 이상 이길 수 없다. 얄팍한 검색과 AI가 제공하는 정보는 “류재선” 이라는 세글자앞에선 아무 쓸모도 없었다.
1박2일 남부투어가 아니라 1주일 이탈리아 여행을 함께한다면 그 누구라도 이탈리아와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난 이번 경험으로 이탈리아에게 반했다.